HTML5는 W3C에서는 2014년 10월에 표준안이 완성될 계획이므로 관련된 메소드가 drop 될 수 도 있다  
                                                                                                                                                              

+ APP - 개발생산성  - Android - java
|         유지보수성     iDS       - object C
|                             Bada    - C++
|                             Window Phone - C#
|
+ WEB       -  장점 - 유지보수성(OK)
   (HTML4)     단점 - Network Traffic, 속도, UI, 기능

HTML5 - 테스트 사이트 - www.html5test.com , gs.statcounter.com

              데모 사이트    - http://html5demos.com/dnd-upload
              유용한 사이트 - www.w3.org , caniuse.com (canvas, socket 등과 같이 컴포넌트가 지원되는 브라우져 검색)

Android
2000년 - Android 2.2 겔럭시A,S
2011년 - Android 2.3 겔럭시 S2
2012년 - Android 3.0 겔럭시 테블렛
2012년 - Android 4.0 아이스크림 버전


M$에서도 쓰지말라고 권고한  ie6 전세계 사용현황 (우리나라는 유독 많음)
www.ie6countdown.com


WEB2.0 (AJAX)  ==>  WEB APP (web as a platform, ex:Gmail, Smart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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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환경 환경설정,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시뮬레이터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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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클립스에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설정 (가상 메모리 카드 사이즈 없음)


2. 이클립스에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설정 (API 설정, GoogleApi 2.2)


3. 안드로이드 시뮬레이터 사이즈 설정


4. iPhone 용 테스트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위한 설정 (MobiOne)


5. 설치 후 테스트 브라우져를 아래와 같이 실행할 수 있음


6. 이클립스 개발시 크롬브라우저랑 연개하여 바로 확인 할 수 있도록 설정 (IE는 HTML5를 거의 지원하지 않으므로 크롬으로)


7. Aptana Validator 확인 안함 (에러등 자잘한 모든 값들이 튀어나옴, 상당히 귀찮음)


8. 귀찮은 Aptana Intro 확인 안함


9. 설정한 기본 브라우져를 크롬으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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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CHE의 설정 - 서버의 도움을 받지 않고 클라이언트내에서 실행되게 함이 목적  (MANIFEST 설정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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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초 한번은 manifest의 설정대로 서버의 데이터를 클라이언트로 내려 받아,
    네트웍이 끊긴 상태에서도 클라이언트가 실행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줌

01. cache.html


02. cache.manifest


03. web.xml 에 manifest 파일 설정


04. 실행


05. RequestFilter 클레스 설정 - 1


06. RequestFilter 클레스 설정 - 2 (모든 로그를 다 찍기)


07. RequestFilter 실장


08. 서버 기동 및 브라우져 실행


09. 서버 기동 및 브라우져 실행 - 2


10. 서버 기동 및 브라우져 실행 -3


11. 최초에는 manifest를 서버로 부터 내려받은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FALLBACK가 적용되지 않아 대체 그림이 나오지 않음


12. 브라우저 확인


13. 브라우저징을 한번 했기 때문에 manifest의 FALLBACK이 클라이언트에 적용이 되어 대체 그림이 나옴


14. 브라우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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