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네트웍 구성은

 

 

어느날 갑자기 인터넷이 간헐적으로 끊겨요!!!!

 

라고 IP-TIME 회사에 문의하였더니

펌웨어를 최신으로 업글하고 아래와 같이 "MAC 클론"이라는 방법을 알려 받았다.

 

http://www.iptime.co.kr/~iptime/bbs/view.php?id=faq_setup&page=1&ffid=&fsid=&dffid=&dfsid=&dftid=&sn1=&divpage=1&dis_comp=&sn=off&ss=on&sc=on&keyword=mac&select_arrange=headnum&desc=asc&dis_comp=&ng_value=&x_value=&no=305

 

01. 처음엔 위와 같이 무작정 따라했지만 1~10분사이에 10~1분 정도 인터넷이 비주기적으로 끊임없이 무한으로 끊기는 현상은 계속 되었다.

 

02. IT-TIME 기사와 기술적 문의를 하여 나의 외부IP(한통라인)이 끊기는지 5시간 가량 조사한 결과 한통라인은 문제가 없음을 알았다.

 

03. 그렇다면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가. 나의 랜카드가 문제일까? 온보드 랜카드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깔았다. 역시 같은 현상. 무선공유기 초기화해도 같은 현상.

 

04. 보라색 메가패스 한통라인 빡스에와 내 컴퓨터를 직접 연결 후 단 한번의 끊김도 없이 빛의 속도로 토렌토 파일 다운성공. 그렇다면 온보드 랜카드도 문제가 없을테고.

 

05. 나중에 눈치챈거지만 ip-time 설정화면(192.168..0.1)에 들어갈 때 이상한 점은

     어쩌다 한번씩 최초 Q504 설정화면이 떴다가, 왼쪽 트리메뉴를 누르면 Q604M 화면으로 바뀐다는 것!

     첨엔 펌웨어 업그레이드 개판이네 라고만 생각했다.

     하지만

 

06. Q604M과 Q504는 충돌이 나고 있었던것!!!!

     당연히 허브로만 사용하기 위하여 Q504를 구성할때 WAN 포트는 사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무언가 내 지식이 없는 것들이 서로 충돌나고 있었다. 뒤도 돌아보지 않고 발빠르게

     공유기를 AP/스위치(허브)로 변경하는 방법 을 통하여 Q504를 완전 허브로 만들어 주고 난 후

 

     더 이상의 인터넷 끊김은 없었다.는 이야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