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구입경로 주의사항]
국내 자리잡고 있는  <한X , 리바X , 에넥X>등등
고객대부분 <<<대리점. 직영점. 홈쇼핑>>>에서 구입하십니다.
 
1. 매장 : 동일 제품이 각 지역 매장마다 가격이 천차만별 입니다.
이는 매장에서 제품을 임의대로 책정할수 있고 어느선 까지 마진을 남겨 먹을 수 있기때문이며
매장내 표시되어있는 세일가는 대부분 ^^; ㅎㅎ 아시겠죠? 어느선 까지 충분히 가격협상가능합니다.

2. 본사 직영점 : 직영점까지 굳이 가셔서 구입하시는 고객사유를 들어보면 대부분 물건에 하자가 없고 믿을수 있어서 그렇다고 생각하시는데 ^^;;
직영점에서 구입하나 대리점에서 구입하나 같은 물류창고에서 배달 나가는 겁니다..!! 돈만 비싸게 주고 구입하시는거죠

3. 홈쇼핑 : 싸게 구입하신다고 생각하지만 제품은 대부분  좋은게 아닙니다.
(주로 매장내 전시된 제품은 거의 안나옵니다. 허나 나오는 경우는 제고처리 이유입니다. 홈쇼핑제품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구입요령>>
제품을 구입할 고객에 입장이 되보겠습니다.
일단 저라면 소파가 설치될 장소에 사이즈를 재보고 구입할 브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제품의 사이즈및 가격과 진행되는 세일부분을 알고 이걸 제품의 가격기준과 사이즈선택으로 삼겠습니다.
(실제 매장에서 보시고 사셨던 고객 대부분이 집에 설치된 소파를 보시고 이렇게 큰줄 몰랐다고 하십니다..
이유인 즉 매장은 넓고 조명이 아주 밝게 되어 있습니다!! 아시겠죠^^? ) 사이즈는 사전에 체크하세요!!!

발품팔아 지역 이곳저곳 매장에 방문을 하여 가격을 비교를 합니다. (이유 : 각 매장마다 가격이 다릅니다.)
이때 무조건 가격만 비교하지 마시고 가격협상을 해보세요 충분히 깍을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매장직원에게 추천해달라는 말은 삼가세요;;자신이 구입할 제품은 직접 앉아 보고 꼼꼼히 따져서 정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매장에서 구입요령이 끝낫습니다!
몇가지 팁을 드리면

Tip)
매장에서 소파구입시 ((소파전용클리너)) 매장 직원에게 꼭 달라고  말씀하세요...
이건 월레 소파구입하면  줘야 대는데 대부분 모르시고 개인돈으로 사시더라구요 (이거 비싼건 10만원 넘습니다;;)
대리점측은 구입하시면 6만원이상의 클리너까지 준다며 너스레를 떨지만 월레 달라면 줘야 됩니다 -_-;
Tip)
제품은 마음에 들고 가격이 비싸서 망설여 지신다면
매장내 제품이 언제 전시되었는지 매장직원에게 물어보세요.
때를 잘 맞추면 전시된지 일주일도 안된 신제품을 아주싸게 전시제품비용으로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전시된제품에 하자여부를 꼼꼼히 살피시고 구입하시면 추후 배달되어 발생될수 있는 긁힌자국및 파손여부정도를 사전에 대처하실수 있습니다.
물론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되는것은 배달기사들도 전시된제품에 하자발생되면 개인비용이 들기때문에 포장꼼꼼히 하고 배달갑니다.
TIP)
소파 구입시 3인용 소파에 카우치제품을 자기 방 구조에 맞게 좌측 제품 우측제품에 대해 햇갈려 하시는데요
소파를 않아서 카우치에 좌우구별을 하는 것이 아니라 소파가 놓여진곳을 바라보고 있으실때 좌측 우측 여부를 선택 하시는 겁니다.
 
<<소파색상고민이신분 참고>>
브라운 어두운 톤 - 색상에 고민이신분 브라운 계열이 제일 무난하고 좋습니다.
베이지 밝은톤 - 정말로 인테리어 목적이거나 길게 쓸 생각 없는분들만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때가 잘 타며 배달하는 입장에서도 포장벗겨보면 같은 제품인데도;;색깔이 천차만별 다릅니다;;)

<<소파의 불량 하자 확인하는 방법>>

배달기사들은 포장 벗기는 동시에 불량여부를 짧은 시간안에 눈으로 스캔할수 있습니다.
겉으로 티가 많이 나는 경우가 아니면 고객은 알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뜯기도 전에 알수 있는 방법 (제포장 상태여부... 이건 어디서 반품된걸 제포장 해서 빛의 속도로 고객집에서 벗기면 그만입니다)
그래서 제품포장상태 여부확인도 가장 중요합니다.
혹시나 이에 대해 수상하게 반문하는 고객들이 있는데 기사분들은 이렇게 대처합니다
배달전 제품 이상여부 확인차 열어 봣기 때문에 그렇다고 하는데요.
(물류창고 내에서 이상여부 확인하는건 포장지 겉에 검사된 제품이라는 수검표가 꼭 붙어 있습니다)
이런 제품은 주로 제품의 수차례 항의를 하신 까다로운 고객제품의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1. 배달기사분들은 포장을 주로 소파하단부 부직포쪽 바깥라인을 칼로 따내면서 벗기게 되는게 스타트입니다.
이때 고객분들은 곁에서 꼭 지켜보세요..
지켜보는 가운데 혹시 기사분이 젖은 걸래나 물달라면 100% 하자 발생되서 제량껏 하자 덮으려는 것입니다.
(소파 하단 부직포 찢어진상태 , 하단에 설치된 다릿발 파손및 심하게 긁힌자국)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2. 기사분들이 포장을 다 벗기고 나서 3인용소파를 제외한 4인및 카우치소파같은 경우
결속(합체?)을 시키게 됩니다. 이때 브라켓(금속제질에 결속시키는 것을 말하는겁니다) 상태 여부를 확인하세요 브라켓이 불량일 경우
결속후에 소파하단 다릿발이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짜피 기사들이 수평 맞춰주는데 무슨 상관이겠냐 싶은 분 계시겠죠? 수평은 까짓껏 긁힘방지 스티커몇장씩 깔아주면 끝입니다..)
불량인데 그냥 수평 맞춰주는 것 처럼 하고 넘어가는 것이죠.. 나중에 수평 문제제기 해도 유상으로AS처리되십니다.
 
3.소파를 눈으로 세밀히 훌터 보시고 주로 소파 모서리 부분 각진곳 옆라인등 구멍이나 흠집경우가 많습니다.
배달기사 제량에 따라 고객모르게 휴대용페인트로 긁힌곳을 색으로 매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은 엄밀히 불량이며 제품하자입니다.

4. 소파에 앉았을 경우 꺼짐상태여부확인. 소파한곳만 앉아보지 마시고 전부다 앉아서 체크해보세요
개중에 꺼짐상태가 한쪽이유난히 느껴지는 곳이 있는데 이건 99% 나중에 푹 가라않게 됩니다.
그리고 소파 손잡이 부분및 등받이 쿠션 꺼짐현상이 있는데요
배달중 탑안에서 싫어 오다보니 눌려서 그렇다고 기사분들이 둘로 대는데요
이건 대부분 불량 입니다. 안에 스펀지가 덜 들어 간겁니다
절대 쓰면서 톡톡 쳐주면 살아난다는말에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배달기사분이 집에 머물고 있을때 불량여부에 대해 환불및 AS에 관한 처리 받으시기 바랍니다 떠난후 문제제기 하면 전화상으로 까다롭죠
아무래도 배달기사분이 이 부분에 있어 자신이 물류창고에 꺼내왓으니 처리에 관해서 빠르게 대처하기 때문입니다.

(((이일을 그만둔 계기가 이런상황입니다)))

오늘 당장 배달 갈 고객집에 물건이 물류창고내에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할까요? 배달 나갑니다-- 이상하죠??? 제품이 없는데 어떻게 배달 나갈까요?
바로 반품된 불량제품을 겉에 불량마크만 지우고 나가게 됩니다.
(오늘 제품받아볼 고객입장에선 물건이 발송 안되면 - 매장에 항의 - 매장은 물류담당에게 항의;;
매장직원은 그저 팔아먹으면 그만입니다;;;
고객의 항의에 물류쪽은 클레임 걸리고 그 클레임이 결국 화를 부른거죠;;
작을불씨를 감추다 더큰 불씨를 크게 만드는 격이죠;; 결국 배달기사 입장만 난처해지는경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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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부드리는 말씀
※제발 이삿날 소파는 특히 받지마세요;;※

대부분 소파에 흠집발생 빈도가 많았습니다.
이건 이사정리하시는 직원과의 마찰도 많습니다.
고객이 정한 시간보다 더 이사정리가 오래 걸릴경우 소파를 들여놓기 힘듭니다;
이렇게 되면 고객은 배달직원들에 눈치를 보게 되고 저흰 또 고객에 눈치를 서로 보게 되죠;;

이사짐이 정리가 다되고 난 다음날 받아주세요...

※매장직원이 배달 나가는것이 아닌 물류창고직원이 배달나갑니다
- 간혹 고객과의 약속을 거론하시며 맞춰달라고 우기는 고객들 계시는데요
소파배달은 아침일찍 물류창고에서 그날에 찍힌 주문서 대로 소파 탑에 가득 싫고 떠납니다;;

간혹 착각 하시는 고객 많습니다;;저흰 물류직원입니다;;
매장직원은 그저 소파 팔아먹으면 끝입니다;; 저희 배달시간 배려해 주는 그런거 없습니다.
그냥 고객 비위맞추며 저희물류쪽에 시간 맞춰달라고 하고 끝입니다
그럼 배달기사는 환장합니다;;
배달직업이 하루 한집 하는게 아닙니다;; 하루 약 13집 이상배달합니다.
12집 돌고 나머지 한집 시간 맞추기 위해 바깥에서 6시간을 기다린 적도 있습니다;;;
어느정도 타협이 될줄 알았지만 고객이 까다로웟습니다;
이건 아마 타 직종에 계신 물류직원분들은 공감 하실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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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 입장에선 이글을 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혹시나 이글을 같은 직종에 계신분들이 보신다면 싫어 하실수 있습니다.
물류측은 제품 검사좀 제대로 해주세요 고객에게 정말 질 좋고 믿을수 있는 제품이 배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글을 써봣습니다.
그저 서류상 대충 보이기식 검수보다 정말 세밀히 검수좀 해주세요 그래야 배달하는 기사들도 고객에게 당당하게 제품설명 할수 잇으니까요

양심껏 살아보려니 참;;안되는 세상 같습니다;; 오늘부로 백수 3주째네요 ^^; ㅎㅎ 
 
-----------추가로 알려드립니다---
 
소파는 가죽종류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이지만
 
안에 내용물에 따라서도 천차만별입니다
 
매장직원들 소개는 분명 안에 마이크로화이바솜..기타등등 여러 특수한 솜이 내장되있다고
 
대단한 안감이 들어가있는것 처럼 말하지만
 
99% 거의 모든 소파는 내용물이 90% 노란스펀지로 들어가있고  그위 살며시
 
솜이 덮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파터지면 솜이 보이죠? 그건 가죽바로 밑단에 얄게 깔려 있는것 뿐입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고르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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